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자기계발] 카카오 프로젝트 100 시즌2로 좋은 습관 만들기 도전!

출처: https://project100.kakao.com/event/10

 

인생 노잼 시기에 들어선 요즘 일상에서 활력을 찾기 위해 카카오 프로젝트 100 시즌2에 참여했다.

 

이게 뭔지 처음 듣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 간단히 말하자면 카카오에서 시작한 행동 변화 플랫폼으로 사람들이 새로운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읽어주길 바란다. 

 


참고로 시즌2 신청기간은 20.03.22까지로 만약 관심있다면 서두르길 바란다! 

 

 

 

1. 카카오 프로젝트 100 

 

 

기본적인 운영 방식은 간단하다.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하나의 소모임을 결성하고 100일 동안 서로 격려와 응원을 하며 목표를 실천하는 방식이다.

 

0123

 

 

한 가지 특이사항이 있다면 실천 보증금 만 원이 있다는 정도? 100일 동안 목표를 위해 실천한 내용을 인증한 만큼 환급금이 들어오고 나머지는 기부금으로 쌓이는 구조이다. 

 

아무래도 열정만 가지고 무언가를 하기엔 무리가 있으니 100일 동안 목표를 위해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보조 장치라고 할 수 있다. 한 마디로 습관의 힘 강제로 기르기 되겠다 ㅋㅋ

 

 

출처: https://project100.kakao.com/about/guide

 

카카오 프로젝트 100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프로젝트 신청부터 환급까지의 과정을 간단히 요약해 놓은 걸 볼 수 있다.

 

 


 

 

2. 카카오 프로젝트 100 참여 방법

 

참여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카카오 프로젝트 100 홈페이지 혹은 카카오톡에서 참여할 수있다.

 


 

 

 카카오 프로젝트 100 홈페이지 이용

 

아래 사이트에서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 한 뒤 원하는 프로젝트를 찾아서 가입하면 된다.

 

https://project100.kakao.com/

 

카카오프로젝트100

당신의 습관이 되다, 카카오프로젝트100

project100.kakao.com

 


 

② 카카오톡 이용

 

카카오톡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카카오톡 접속 -> ··· (더보기) -> 전체서비스 -> 프로젝트 100 접속

 

카카오톡에서 프로젝트100 접속하는 방법

 

우선 카카오톡에 들어간 뒤 화면 하단에 있는 ···(더보기)를 눌러준다. 이후 해당 화면에서 전체서비스 터치 후 라이프 카테고리의 프로젝트 100으로 접속하면 된다.

 

 


 

 

3. 프로젝트 

 

접속해서 보면 알겠지만 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지 프로젝트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 

 

출처: https://project100.kakao.com/

 

카테고리는 대략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고 해당 카테고리마다 주제에 맞는 프로젝트들이 나열되어 있다. 각자 들어가서 둘러 보면 될 거 같고, 내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프로젝트 몇 개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프로젝트 예시

 

확실히 내가 요즘 힘들긴 한가 보다 ㅋㅋ 구경하다 보면 마음챙김이나 자기계발과 관련된 부분에 관심이 많이 간다. 아무튼 이렇게 둘러보다가 관심이 가는 프로젝트가 있으면 신청하기를 누르면 된다.

 

 

신청화면 예시

 

아까 언급했던 것처럼 실천보증금이 있기 때문에 해당 금액을 결제해야만 신청이 완료된다. 조기 마감된 프로젝트도 있고 프로젝트마다 멤버 조건이 조금씩 다르니 잘 확인해 보고 신청하길 바란다.

 


마치며

 

사실 이와 비슷한 플랫폼이 여러 개 있어서 그닥 큰 기대를 한 건 아닌데 생각보다 참여해 보고 싶은 게 몇 개 있어서 후기를 쓰게 됐다. 부디 100일 동안 열심히 참여할 수 있길! 100일 지난 뒤에는 참여 후기로 돌아오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