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인강] 타마스쿨(구 배움스쿨) 타로인강 후기

타마스쿨(구 배움스쿨) 타로인강 후기

 

 

작년에 지인 소개로 우연히 타로 인강이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사실 타로를 꼭 배우고 싶었던 건 아니었는데 어렸을 때 추억이 떠오르기도 하고 완강 후 시험에 통과하면 자격증도 준다길래 혹해서 신청했다.

 

하지만 직장인의 삶이 늘 그렇듯, 그 이후 갑자기 회사일이 바빠지면서 아쉽게도 끝까지 듣지는 못 했는데 생각보다 강의가 재미있기도 했고 새해를 맞이해서 다시 한 번 들어보까 싶어서 의지를 다지는 겸 간단하게 후기를 적어볼까 한다.

 

 



1. 타마스쿨 (구 배움스쿨)

 

출처: 타마스쿨 홈페이지 (https://tamaschool.co.kr/index.php)

 

내가 타로 인강을 신청한 사이트이다. 작년에 강의를 신청할 때까지만 해도 사이트 이름이 배움스쿨이었는데 올해부터 타마스쿨로 바뀌었다. 원래는 타로 강의 외에도 프랑스자수, 캘리그라피 등 여러 가지 강의가 있었는데 개편된 이후에는 타로 강의와 사주명리학 강의만 전문으로 하고 있다.

 

사실 이 사이트 외에도 타로 강의를 볼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더 있긴 하다. 근데 지인에게 추천 받은 곳이 타마스쿨이라 딱히 다른 인강 사이트를 자세히 찾아 보지는 않았다. 지인이 나름 부업으로 사주 및 타로 상담을 하는 사람이라 그냥 믿고 신청했다. 얘기를 들어보니 여기 타로 강사이신 윤국일 타로마스터가 꽤 유명한 분이라고 한다.

 

 


 


2. 강의 커리큘럼 및 비용

 

 

출처: 타마스쿨 홈페이지 (https://tamaschool.co.kr/lecture_view.php?LectureStep1=19&LectureSeq=52)

 

 

강의 정식 명칭은 타로심리상담사1급 자격증 과정이다. 총 55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용은 15만원이다. 한 강의당 평균 25분 내외로 이루어져 있으며, 120일 동안 무제한으로 수강 가능하다. 돈을 더 내면 수강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교재는 PDF 형태로 제공되며, 교재에 카드 이미지가 전부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타로카드가 없어도 강의를 듣는 데 큰 무리가 없다. 물론 실전 연습을 하기 위해서는 강의 중후반쯤엔 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유니버셜 웨이트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강의 구성은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타로카드 기본 지식 - 메이저 카드 22장 해석법 - 마이너 카드 56장 해석법 - 배열법 및 실전 상담 예시

 

 

초반에 타로 카드 기본 지식 및 카드 한 장마다의 해석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이후에는 배열법과 실전 상담 예시를 통해 이제까지 배웠던 해석법이 어떻게 응용될 수 있는지 가르쳐 준다. 좀 더 자세한 커리큘럼은 타마스쿨 타로 강의 페이지(https://tamaschool.co.kr/lecture_view.php?LectureStep1=19&LectureSeq=52)를 참고 바란다.

 

 




3. 수업 난이도

 

 

출처: 내가 수업을 들으며 교재에 필기한 내용들

 

 

타로카드를 아예 모르는 초보자도 이해 가능한 수준의 내용. 강사님이 강의력이 좋으신 편이라 어려운 내용도 쉽고 재미있게 잘 가르쳐주신다. 하지만 재미와는 별개로 카드 의미 암기라는 커다란 산이 존재한다.

 

어쨌든 타로점을 치기 위해서는 카드의 의미와 배열법 등을 모두 외워야 하는데 타로카드는 메이저 및 마이너 포함 총 78장의 카드가 존재한다. 물론 각 그림마다 뜻하는 바가 정해져 있기도 하고 수업을 듣다보면 내용이 반복되기도 해서 후반부에 가면 어느 정도 대충은 외울 수 있지만 암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조금 힘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론적으로 실력이 느는 건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 강의 내용은 좋지만 완강 이후에 계속해서 복습하고 카드 배열 연습을 하는 게 아닌 이상 타로점에 능숙해지기는 어렵다. 근데 이건 어떤 걸 배워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다. 

 

 




4. 시험 및 자격증

 

타로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취득 요건은 다음과 같다.

 

 

1. 온라인 진도율 100%

2. 온라인 시험 80점 이상 합격 (20문항/객관식 4지선다형) 

 

 

주의사항으로는 수강 기간 이내에만 자격증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합격시에는 자격증 배송/포장/등록비 만 원이 별도로 부과되며, 자격증 분실시 재발급 비용은 5만원이다. 

 

시험은 나도 아직 보지 못 한 터라 정확한 후기를 남기기가 어려운데 이미 자격증을 딴 지인 말에 의하면 딱히 어려운 문제는 없다고 한다. 수업을 제대로 듣고 시험 전에 어느 정도 복습을 한 상태면 무리없이 합격할 수 있는 수준인 거 같다.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는 추후 시험을 보고 난 뒤 다시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다.

  

*이번에 드디어 시험에 합격했다! (20.04.02)

해당 내용은 여기에 적기에 양이 조금 많아서 새로운 포스팅을 작성했다. 시험 합격 후기가 궁금하다면 맨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바란다.

 

 




5. 만족도

 

아직 다 듣지는 못 했지만 타로카드 입문용으로 괜찮은 강의라 생각한다.

 

이후에는 좀 더 개별적으로 공부를 해나가야겠지만 일단 강의 내용 자체가 재미있기도 하고 강의 시간도 짧은 편이라 부담없이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독학하기엔 애매하고 오프라인 강의를 듣자니 강의료도 비싸고 오가는 시간까지 들어서 부담스러운 직장인에게 딱 좋은 강의라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강의를 다 듣고 난 뒤 시험에 통과하면 타로심리상담사1급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게 마음에 든다. 동기부여도 되고 일단 뭐라도 내 손에 하나 남길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이다. 뭐 자격증을 받는다고 당장 타로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아무 것도 없는 것보단 낫지 않나 싶다.

 


 

마치며

 

올해엔 무슨 일이 있어도 자격증을 꼭 따고 싶다. 비교적 한가해지는 3월부터 하루 2강씩 듣는 걸 목표로 해야겠다.

 

*완강 후 시험 합격 후기가 궁금하다면! (20.04.02)

 

2020/04/02 - [자기계발] - [인강] 타마스쿨(구 배움스쿨) 타로 시험 합격 후기!

 

[인강] 타마스쿨(구 배움스쿨) 타로 시험 합격 후기!

타마스쿨(구 배움 스쿨) 타로 시험 합격 후기 드디어 타로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을 땄다! 내가 타로 인강을 들을 때 가장 궁금했던 점이 시험에 관한 거였다. 그런데 아무리 후기를 읽어봐도 시험에 관해서는 별..

seotorycloud.tistory.com